오늘도 이런 무시무시한 뉴스가 있네요.
위 기사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합니다.
그래야 현 상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할 수가 있고,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 전국민적 고민이 시작되어야 하니까요.
사실 이미 예전부터 이런 경고들은 계속 있어왔습니다.
그런데 문제는...
예전의 경고들보다도 국민연금 및 기타 사회보장보험들의 고갈 속도가 더 빠를 것이라고 하네요.
이미 아시다시피 공무원 연금, 군인 연금은 고갈이 되서 정부 보전금으로 버틴지 오래되었구요.
사학연금, 고용보험, 산재보험, 건강보험, 노인장기요양 보험 등등등... 모두 다 현재 재정 상태가 안좋답니다.
그 빵구(?)나는 정도가 몇 백억원, 몇 천억원 규모가 아니구요.
최소 몇 조원에서 수십조원 수준이네요.
아마도 이번 팬데믹으로 이런 상황이 더욱 가속화된 듯 합니다.
게다가 대한민국은 옛부터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인데, 이런저런 이유들로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기업들은 몇 개 안남았고...
또, 경제성장의 기본적 원동력이 되는 출산율이 전세계 역사상 유래가 없는 최저 수준이라서, 생산인구는 앞으로 계속 줄어들 것이고...
그 말은 즉, 향후 당연히 경제성장도 느려지고 멈추다 못해, 오히려 마이너스 성장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죠.
그럼 세금, 4대보험 수입이 대폭 줄어들고, 국민들은 또 고통받고...
악순환의 연속이 되는 것이죠.
저 Sammy의 눈에는 도저히 이런 대한민국의 암울한 상황을 획기적으로 되돌릴 뾰족한 방법이 없어보입니다.
아무튼...
제가 이미 이에 대한 대처 방안들을 나름 블로그에 많이 올렸어요.
'국민연금' '노후' 및 기타 비슷한 키워드 등으로 블로그 내 검색들해보세요.
여러분과 자녀들의 미래에 꽤 큰 도움이 될지도 모르는 내용들이니, 시간되시는대로 참고들 해보시기 바랍니다.
'각자도생~!!!'
한반도의 민초들에게는 불변의 생존 전략이죠.
'Sammy의 이민자료실' 운영자 Sammy
이미 공무원 연금, 군인 연금은 수조원의 정부 보전금으로 버티고 있습니다. 그리고 앞으로 사학연금, 국민연금도 그 뒤를 이을 것이구요. 그 외에 건강보험, 실업보험, 산재보험, 노인장기요양보험 등도 역시 적자, 고갈이 바로 눈 앞입니다. 앞으로는 누구를 더 쥐어짜야 할까요?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