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년 4월 27일 월요일

만두 빚는 기술도 해외에서는 큰 경쟁력이 된다.

재미있는 기사 하나 발견~~!!


미국에서 왜 한국 만두가 1등이죠? [제조의 비밀]

실제 미국은 물론 호주, 캐나다, 뉴질랜드, 유럽 등등 전세계 어느 나라를 가도 만두, 교자, 딤섬 등등 다 인기가 있습니다.

해외에서는 이런 음식들을 만들 수 있는 기술자들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거든요.

만두, 교자, 딤섬 등을 잘 만드려면, 손기술이 필요한데요.

통상 백인들은 이런 음식들을 제조하기 어려운 손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.

이는 마치 일식 스시, 김밥, 캘리포니아롤 등을 백인들이 쉽게 잘 만들지 못하는 원리와 동일합니다.

제가 항상 해외 나가서 한국인이 비교적 단기간 배워서 당장 현지에서 먹일 수 있는 기술 한가지를 딱 꼽으라고 하면, '일식 김밥, 롤' 기술을 꼽아드렸었는데요.

'만두, 교자, 딤섬 등을 제조하는 기술'도 마찬가지입니다.

이 기술 하나만 있으면 해외 어느 나라를 가던 먹고 살 수 있다고, 저 Sammy가 장담합니다.

혹은...

설사 만두류를 직접 만들지 못해서, 그냥 도매 납품 받더라도, 최소 '날개 교자' 정도 제대로 요리할 수 있는 기술 하나만 있어도요.

어디 유동인구가 꽤 되는 파머스 마켓, 주말 마켓, 벼룩시장, 기타 야외에서 서는 모든 류의 장터 등에 간이 천막 하나 치고 날개교자, 찐만두 등 + 음료수만 팔아도 충분히 생활비 벌고 남습니다.

하루 매출 1,000~2,000불 혹은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.

날개교자 굽는 방법은 아래 참고해보세요.


이런 류의 기술들로 해외에서 엄청난 떼돈을 벌 수 있다... 이 정도까지는 아닙니다.

다만, 자녀교육 등을 위해서 꼭 해외 이민은 가야겠는데, 이미 나이가 많아서 새롭게 뭔가를 공부하여 취업하기에는 자신이 없고, 뭔가 먹고 살 방법이 자신이 없는 분들은...

만두 기술 하나 정도에만 완전 집중해도, 최소 가족의 생계는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는 의미에요.

그 이유는, 한국에서는 만두 빚고, 날개교자 요리하는 정도 기술이 무슨 엄청난 비법(?)이 아닙니다만, 해외에서는 만두 관련 기법, 레시피가 그 동네 완전 독점적 기술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.

반대로...

정통 이탈리아식 생모짜렐라 치즈 드셔보신 분들 있는지 모르겠는데요.

정말 너무 촉촉하고 담백하고, 하나도 안짜고, 한국 사람 입맛에도 완전 고급지게 맛있거든요.

그런데, 한국에서는 이런 이탈리아식 생모짜렐라 치즈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가진 분들이 거의 없죠.

심지어 미국, 호주, 뉴질랜드, 캐나다를 가도 생각보다 정통 이탈리아식 생모짜렐라 먹기 힘들어요.

반면에, 이탈리아에서는 그냥 한 집 건너 있는 꽤 흔한(?) 기술입니다.


아무튼...

이런 방향이 바로 해외 이민 후에 생계를 유지하는 주요 전략이 되어야 해요.

현지 시장에서 한국인으로서 혹은 나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고유한 차별점, 특장점을 살려라...

해외 이민 후에 어떻게 먹고 살아야 할지 감이 안잡히는 분들은 한 번 참고들 해보시기 바랍니다. ^^

'Sammy의 이민자료실' 운영자 Sammy


해외에서 군만두 한접시 가격 참고해보세요 ^^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