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영주권 발급을 60일 중단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.
트럼프 "60일간 미국 이민제한…영주권 신청자에게만 적용"(종합)
언듯 보면 미국 이민을 완전히 막는 것인가... 혹시 걱정하실 수 있는데요.
이민 전문가인 저 Sammy가 보기에는 그냥 트럼프 대통령의 '쇼'에요.
이번 트럼프 대통령의 결정으로 가장 큰 타격을 입는 그룹은, 굳이 따지자면 한국에서 미국 친척 스폰서로 가족이민 신청하여 영주권 받는 분들 정도일 듯 합니다.
2개월 밀린 것이죠.
그런데 통상 가족 초청이민... 이미 10년 정도 기다리셨어요.
그깟 2개월 뭐... ㅋ
그리고 한국에서 신청하는 미국 취업이민류도 2개월 중단이 맞기는 한데요.
어차피 이전부터 가장 많은 한국인들이 신청하던 EB-3 비숙련직 취업이민 프로그램... 트럼프 대통령 취임하던 시기 즈음에 주한 미국 대사관에서 '이민 사기'로 판정하고 다 중단한지 벌써 수 년이 되었습니다.
결국, 한국에서 미국 비숙련직 취업이민 승인 받아서 들어가는 한국인 최근에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.
혹시 EB-2, NIW, EB-1 등 고학력의 특수한 경우 비의료인 인력의 취업이민 정도는 2개월 손해본다고 할 수 있겠구요.
이마저도 혹시 의료인이라면, 예외 적용받아서 2개월 중단에 해당되지 않습니다.
그 외에, 학생비자, 기타 임시취업비자, 사업비자 등 모두 2개월 중단에 해당되지 않구요.
무엇보다도...
현재 한국에서 미국 이민 진행할 때 가장 적절한 방법은 학생비자 혹은 E-2 사업비자 등 임시비자로 일단 미국 입국한 후에, 현지 신분 변경을 통해서 영주권 전환하는 방법이 최선인데요.
이런 방법 역시 2개월 중단에 해당이 없습니다.
결국...
미국 이민을 희망하는 대부분의 한국인들에게는 실질적으로 큰 피해는 없는 백인 하위 노동자들, 즉 레드넥(?)들을 향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선거 전략이다... 이렇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트럼프 대통령이 꽤 머리가 좋아요 ^^
'Sammy의 이민자료실' 운영자 Sammy
트럼프 대통령은 그 수많은 막말과 기행에도 불구하고, 뭔가 미워하기 힘든 그런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. ^^
댓글 없음:
댓글 쓰기